본문 바로가기

반려동물

펫택시

반응형

 

강아지 택시 탑승, 펫택시?



펫택시는 반려동물과 이동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반려인들을 위해 도입된 서비스입니다. 동물병원이나 미용실에 반려동물만 픽업해 이동시켜주기도 하고 왕복 시 중간에 대기해 주기도 하고요. 요금은 반려인 동승여부에 상관없이 반려동물 요금만 받습니다
펫택시, 눈치 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택시 탈 수 있어요 여객자동차 운송사업법*에 의하면, 펫택시 아닌 일반 택시도 반려동물을 이동장에 넣으면 탑승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어요. 하지만, 반려동물과 함께 일반 택시를 타려고 할 때 이동장이 있어도 탑승을 거부당하는 사례가 여전히 있습니다. 탑승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눈치가 많이 보이는 게 사실이에요. 택시가 오기 전에 미리 기사님께 연락해 반려동물 동반 탑승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 ‘감사합니다’, ‘죄송합니다’를 여러 번 말하게 되기도 하죠. 펫택시는 이동장 없이도 반려견과 탈 수 있는 택시입니다. 오늘은 펫택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목차

 

 

펫택시 탈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

펫택시 탈 때 꼭 알아둬야 할 TIP 

카카오T펫-탑승인원

카카오 T펫-이용방법

카카오 T펫-이용요금

맺음말

 

 

 

 

 

 


펫택시 탈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/ TIP 


1. 이동장 사용하기 펫택시는 일반 택시와 달리 탑승 중 반려동물을 이동장 밖으로 꺼내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 하지만, 자동차 스트레스가 강하거나 몸이 아픈 반려동물이라면 이동장을 사용하는 게 더 좋아요. 특히, 고양이의 경우 꺼내면 안 된다는 규정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이동장 안에 두는 게 좋은데요. 예민한 고양이 특성상 낯선 공간에 있을 때 스트레스를 크게 받으며, 점프력이 좋고 유연해 운전석으로 넘어가거나 구석에 숨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2. 미리 예약하기 펫택시는 일반 택시와는 달리 예약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 짧으면 30분, 길면 1~2시간 전에 미리 예약. 펫택시를 타기 직전에 택시를 잡는 경우 배정이 안 될 가능성도 있으니 미리 예약해 두는 게 좋습니다. 택시를 왕복으로 탑승할 예정이라면, 미리 돌아오는 시간을 계산해 예약해두는 것도 방법이에요.

3. 창문 열지 않기 펫택시 탑승 중 강아지를 이동장 밖으로 꺼냈다면, 창문은 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 강아지가 창문 밖으로 갑자기 뛰어내리거나, 창문 밖으로 얼굴을 내밀었을 때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. 온도 조절이나 환기가 필요한 경우, 차량 난방기를 사용을 요청하거나 강아지가 얼굴을 내밀지 못할 정도로만 창문을 살짝만 열어 주세요. 이때, 윈도락(창문 잠금장치)을 요청해 실수로 창문이 열리는 걸 방지해 주세요.

 

카카오 T펫-탑승인원


카카오 T 펫, 반려동물과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동해요 카카오 T에서 반려동물 동반 탑승이 가능한 카카오 T 펫을 출시했어요.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을 위해 반려동물 안전벨트, 안전펜스 그리고 자동차 시트 매트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. 동물병원, 반려동물 동반 카페, 공원 등에 방문할 때 이용하기 좋아요.

탑승의 경우 반려동물 최대 3마리, 보호자 최대 3명까지 가능합니다.


카카오 T 펫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가 관할하는 동물운송업 기반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다.

카카오모빌리티는 30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 T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의 저변을 넓힌다는 방침이다. 반려인들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, 공급자에게는 새 모빌리티 서비스 영역을 제공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.

 

 

카카오 T펫-이용방법


반려동물과 함께 이동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T 앱 홈 화면의 ‘펫’ 메뉴를 통해 탑승 30분 전까지 원하는 위치로 차량 호출을 예약하면 된다. 운행이 완료되면 카카오T 앱에 사전 등록된 카드로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.
동물병원 방문 등의 목적으로 왕복 운행이 필요한 이용자를 위해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절 서비스도 제공한다.

 

 

카카오 T펫-이용요금


서비스 이용료는 실시간 수요공급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사전확정요금제 방식이다. 차량 호출 예약 단계에서 이동구간에 대한 총운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. 기본요금은 8000원이다.

 

 

맺음말 

펫택시이용지역, 카카오 T펫-서비스지역:경기 용인분당, 수원, 광주

카카오 T 펫 시범 서비스는 출발지 기준 서울·인천·경기도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. 카카오모빌리티는 지속적으로 메이트(기사) 공급을 넓혀 운행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. 정식 서비스는 베타 운행 기간 동안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용자 의견 수렴해 선보이기로 했다.






반응형